세계의 소셜 VR 시장 : 종류별 (관광 및 채팅 유형, 인터랙티브 게임, 인터랙티브 음악 및 영화 유형, 기타), 용도별 (남성, 여성)

■ 영문 제목 : Global Social VR Market 2025

Global Social VR Market 조사자료,  상품코드는 MR-KU17078 입니다.■ 상품코드 : MR-KU17078
■ 발행일 : 2025년8월
■ 보고서 형태 : 영문 PDF
■ 납품 방식 : E메일 (2~3 영업일)
■ 조사대상 지역 : 글로벌, 아시아, 미국, 중국, 유럽 등
■ 산업 분야 : 신기술
■ 판매가격 / 옵션 (1인 열람용 가격도 300만원 이상의 고가 보고서입니다.) ■ 보고서 개요 및 목차
소셜 VR은 가상 현실(VR)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들이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입니다. 이는 사용자들이 가상의 공간에서 아바타를 통해 소통하고, 협력하며,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. 소셜 VR의 가장 큰 특징은 현실 세계의 제약을 넘어서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는 가능성입니다. 사용자는 물리적 거리에 관계없이 다른 사용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, 이는 새로운 형태의 사회적 경험을 제공합니다.

소셜 VR의 종류로는 다양한 플랫폼이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VRChat, Rec Room, AltspaceVR 등이 있으며, 각 플랫폼은 고유한 기능과 환경을 제공합니다. VRChat은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가상 공간을 만들고,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자유로운 환경을 제공합니다. Rec Room은 게임과 소셜 활동을 결합한 플랫폼으로, 사용자들이 함께 게임을 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 AltspaceVR은 주로 이벤트와 모임을 위한 플랫폼으로, 다양한 주제의 행사와 커뮤니티 모임이 열립니다.

소셜 VR의 용도는 매우 다양합니다. 개인 사용자들은 친구들과의 소통,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, 게임 등을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. 기업에서는 원격 회의, 팀 빌딩, 교육 훈련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예술가와 콘텐츠 제작자들은 소셜 VR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작품을 제작하고, 관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소셜 VR의 발전은 사용자들에게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, 사회적 상호작용의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.

본 조사자료 (Global Social VR Market)는 소셜 VR의 세계시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앞으로의 시장을 예측했습니다. 소셜 VR 시장동향, 종류별 시장규모 (관광 및 채팅 유형, 인터랙티브 게임, 인터랙티브 음악 및 영화 유형, 기타), 용도별 시장규모 (남성, 여성), 기업별 시장 점유율, 주요 지역 및 국가의 시장규모/예측, 주요 플레이어의 동향 등을 수록하고 있습니다. 주요 플레이어는 Altspace VR, High Fidelity, Padraft, WearVR, Vrideo, Emergent VR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– 시장개요 및 요약
– 세계의 소셜 VR 시장동향
– 세계의 소셜 VR 시장규모
– 세계의 소셜 VR 시장 : 종류별 시장규모(관광 및 채팅 유형, 인터랙티브 게임, 인터랙티브 음악 및 영화 유형, 기타)
– 세계의 소셜 VR 시장 : 용도별 시장규모(남성, 여성)
– 소셜 VR의 기업별 시장 점유율
– 소셜 VR의 북미 시장규모(종류별/용도별)
– 소셜 VR의 미국 시장규모
– 소셜 VR의 아시아 시장규모(종류별/용도별)
– 소셜 VR의 국내(한국) 시장규모
– 소셜 VR의 중국 시장규모
– 소셜 VR의 인도 시장규모
– 소셜 VR의 유럽 시장규모(종류별/용도별)
– 소셜 VR의 중동/아프리카 시장규모(종류별/용도별)
– 북미의 소셜 VR 시장예측 2025년-2030년
– 미국의 소셜 VR 시장예측 2025년-2030년
– 아시아의 소셜 VR 시장예측 2025년-2030년
– 국내(한국)의 소셜 VR 시장예측 2025년-2030년
– 중국의 소셜 VR 시장예측 2025년-2030년
– 인도의 소셜 VR 시장예측 2025년-2030년
– 유럽의 소셜 VR 시장예측 2025년-2030년
– 중동/아프리카의 소셜 VR 시장예측 2025년-2030년
– 세계의 소셜 VR 시장 : 종류별 시장예측(관광 및 채팅 유형, 인터랙티브 게임, 인터랙티브 음악 및 영화 유형, 기타)2025년-2030년
– 세계의 소셜 VR 시장 : 용도별 시장예측(남성, 여성)2025년-2030년
– 소셜 VR의 판매채널/고객
– 관련 기업정보/매출 현황
(Altspace VR, High Fidelity, Padraft, WearVR, Vrideo, Emergent VR)

※종류별/용도별 세부항목 및 기업목록을 포함한 상기 목차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. 최신 목차는 문의해 주세요.
※본 조사보고서 [세계의 소셜 VR 시장 : 종류별 (관광 및 채팅 유형, 인터랙티브 게임, 인터랙티브 음악 및 영화 유형, 기타), 용도별 (남성, 여성)] (코드 : MR-KU17078) 판매에 관한 면책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.
※본 조사보고서 [세계의 소셜 VR 시장 : 종류별 (관광 및 채팅 유형, 인터랙티브 게임, 인터랙티브 음악 및 영화 유형, 기타), 용도별 (남성, 여성)] 에 대해서 E메일 문의는 여기를 클릭하세요.
※당사에서는 미국의 소셜 VR 시장 보고서와 중국의 소셜 VR 시장 보고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. 한국 시장 보고서는  판매 종료했습니다. 각 보고서는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으며, PDF 형식으로 납품 드립니다. 관심이 있으신 분은 E메일 또는 문의 폼 기입을 통해서 연락주세요.

한국의 소셜 VR 시장 (Korea Social VR Market) - 보고서 코드 : MR-KU17078-KR
· 한국의 소셜 VR 시장 개요
· 한국의 소셜 VR 시장 동향
· 한국의 소셜 VR 시장규모 예측 2021년-2030년
· 주요 기업 정보 (기업 개요, 판매량, 매출 등)
· 주요 기업별 한국시장 점유율
· 종류별 시장규모 (관광 및 채팅 유형, 인터랙티브 게임, 인터랙티브 음악 및 영화 유형, 기타)
· 용도별 시장규모 (남성, 여성)
· 한국의 소셜 VR 서플라이 체인/유통 채널 분석

미국의 소셜 VR 시장 (United States Social VR Market) - 보고서 코드 : MR-KU17078-US
· 미국의 소셜 VR 시장 개요
· 미국의 소셜 VR 시장 동향
· 미국의 소셜 VR 시장규모 예측 2021년-2030년
· 주요 기업 정보 (기업 개요, 판매량, 매출 등)
· 주요 기업별 미국시장 점유율
· 종류별 시장규모 (관광 및 채팅 유형, 인터랙티브 게임, 인터랙티브 음악 및 영화 유형, 기타)
· 용도별 시장규모 (남성, 여성)
· 미국의 소셜 VR 서플라이 체인/유통 채널 분석

중국의 소셜 VR 시장 (China Social VR Market) - 보고서 코드 : MR-KU17078-CN
· 중국의 소셜 VR 시장 개요
· 중국의 소셜 VR 시장 동향
· 중국의 소셜 VR 시장규모 예측 2021년-2030년
· 주요 기업 정보 (기업 개요, 판매량, 매출 등)
· 주요 기업별 중국시장 점유율
· 종류별 시장규모 (관광 및 채팅 유형, 인터랙티브 게임, 인터랙티브 음악 및 영화 유형, 기타)
· 용도별 시장규모 (남성, 여성)
· 중국의 소셜 VR 서플라이 체인/유통 채널 분석

※종류별/용도별 항목 및 상기 목차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. 최신 내용은 당사로 샘플을 요청해서 확인하세요.
조사 보고서 이미지